본문

어린이종합보험 진단비와 수술비 구성하기

  • 진단비는 보장범위 체크가 가장 중요


  • 주요 3대진단비 구성 방법


3대진단비는나이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위험한 질병일 수 있어서 먼저 준비하는게 좋은데, 암 진단비를 준비 할 때 뇌혈관 진단비, 허혈성 심장이나 심혈관 진단비를 같이 준비하면 좋습니다. 암 먼저 가입하고 그후에 뇌, 심장을 따로 준비한다면 다시 새로운 보험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보험상품의 최소보험료를 맞추어서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이중지출이 됩니다. 

그래서 암진단비를 준비할 때, 뇌. 심장의 진단비나 뇌,심장 수술비까지 같이 준비를 해준다면 암,뇌,심장을 한번에 이중 지출 없이 좀더 합리적으로 보험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수술비는 종류별 특징 체크하기

수술비는 크게 질병/상해 수술비, 종수술비, N대 수술비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각 종류별 차이점을 알고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질병/상해수술비

​질병수술비, 상해수술비는 약관에 보상하지 않는 몇가지 수술이 정해져 있고 이를 제외한 모든 수술을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장 범위면에서 가장 유리한 특약입니다.

​하지만 보장 범위가 넓은 만큼 보험료가 비싼편이고 가입한도가 몇십만원 수준으로 소액인 단점도 있습니다. 어린이종합보험에서 가성비를 고려해 빼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경증질환 수술시 매우 유용하기 때문에 되도록 함께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종수술비

종수술비는 1-5종, 1-7종, 1-8종 등으로 다양하게 구분되는데 1-5종 수술비는 급여와 비급여 수술을 모두 보장하기 때문에 가장 유리한 특약입니다. 이외 1-7종이나 1-8종, 1-9종 수술비는 급여 수술만 보상하기 때문에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1-5종 수술비는 수술 방법과 부위에 따라 큰 수술은 크게 보상하고 작은 수술은 작게 보상 하는 특징이 있는 수술비인데 동일한 질환이라도 수술 방법에 따라 보상 금액이 달라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질병수술비 다음으로 보장범위가 넓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특약입니다.